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4고추구기자문화축제
청양 고추구기자 축제

 

매년 8월 말에서 9월 초에 열리는 이 축제에서는 작은 마을 사람들의 축제를 향한 행복하고 강한 열정을 느낄 수 있다. 펑펑 터지는 불꽃이 3일간 이어질 축제의 서막을 알리고, 공연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행사와 이벤트가 함께한다. 물론 즐비해 있는 먹거리도 빠질 수 없다. 마지막으로 달집 태우기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데, 이때 사람들은 각자 들고 있던 색색의 풍선을 밤하늘을 장식한다. 그렇게 역사와 전통이 함께한 청양고추구기자축제는 활활 타는 달집과,사람들의 소원이 함께 밤하늘에 닿으면 마무리한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청양 여행 오셔서 행복한 추억 한번 만들어보세요!!!

 

고추축제알아보기

한번의 클릭은 블로그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고추축제1

 

청양 고추구기자축제 일정

 

고추가루 사전예약하기
고추가루 사전예약(김장준비하세요!!)

구분 행사안내
개최기간 2024 청양고추구기자문화축제
축제장소 2024.08.30.(금) ~ 2024.09.01(일) / 3일간
요금 무료
장소 백세건강공원일원(충남 청양군 청양읍 읍내리)
주최 청양군

 

개막식
진해성스페이스a마이진
행복콘서트
행사일정안내

불꽃놀이
김밥말이
코코몽
달집태우기경연대회

주요행사안내1
주요행사안내2
주요행사안내3

 

칠갑산 천장호 출렁다리 여행

 

출렁다리
출렁다리 야경

2017년 당시 국내 최장 출렁다리로 청양을 상징하는 고추모형의 주탑(높이 16M)을 통과한 후 천장호수를 가로지르며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이색명물이다.

천장호에는 황룡과 호랑이의 전설이 전해 내려오고 있다. 어느 날, 이곳에 살던 아이가 몸이 아파 의원을 찾아가야 하는데 냇물에 큰 물이 흘러 건널 수 없게 되자, 이곳에서 승천을 기다리던 황룡이 승천을 포기하고 자신의 몸으로 다리를 만들어 건너게 하여 한 아이의 생명을 구했다. 이를 본 칠갑산 호랑이가 감명을 받아 영물이 되어 이곳 주민들을 보살펴 왔다는 전설이 전해오고 있다.

 

천장호 출렁다리는 방송들을 통해 일반 국민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유명 관광지이기도 하다. 특히 몇 해 전 유명프로그램인 '1박 2일'에서 출연자들이 미션을 수행한 장소로 출렁다리가 청양의 명물로 전국적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천장호 출렁다리가 있는 천장호는 동쪽으로 뻗어 내린 칠갑산 자락 끝에 위치하고 있다. 청양명승 중에 하나로 꼽힌 만큼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데 칠갑산 정상으로 연결된 등산로가 개설되어 있어 천장호와 출렁다리, 우거진 숲과 아기자기한 계곡들을 감상하는 또 다른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야간개장과 함께 천장호 출렁다리의 색다른 매력을 느껴보자!

 

출렁다리2
출렁다리 멋진야경

 

여행정보

 

행사장 오시는길 및 주차장 안내

행사장배치도

▣ 행사 장소 

※ 백세건강공원일원  충남 청양군 청양읍 읍내리 377-10번지 ※

오시는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