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동포도축제 행사
영동포도축제

 

매년 8월 말이 되면 포도의 고장인 영동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축제입니다. 전국 최대의 재배면적(2,209㏊)과 품질 좋은 포도를 전국에 알리기 위한 축제로 단순히 포도를 먹기만 하는 축제가 아니라 포도를 직접 따는 체험부터, 포도를 이용해 와인, 빙수, 초콜릿 등 여러 가지 제품을 만들고,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포도밟기 등 수십 가지의 다양한 체험들이 함께하는 즐거운 축제의 장입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행복한 추억 만들어보세요!!

 

영동포도축제 홈페이지

 한번의 클릭은 블로그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영동포도축제 행사 일정 

 

소백산맥 추풍령

구분 일정안내
개최지역 충청북도 영동군
개최기간 2024.8.29.(목) ~ 2024.9.1.(일) / 10:00 ~ 22:00 (4일간)
축제성격 지역특산물
축제장소 영동레인보우힐링관광지
요금 무료(일부 부분 유료)
주최/주관기관 영동군
문의 영동군청 농축산과 이인수(043-745-8918)

 

도권에 멀지 않아 당일치기로도 즐길 수 있으며, 어린아이에게 눈높이를 맞춘 다양한 행사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2024 영동포도축제와 함께 하세요!!!

 

영동포도 파격 할인 판매

 

축제1축제2

 

 

 

 

영동포도축제 프로그램 안내

 

주요프로그램1주요프로그램2
 추풍령 축제피날레공연 진해성

 

주요프로그램5
주요프로그램6
체험거리프로그램

 

포도의 역사가 궁금해요

 

인간이 재배했던 가장 오래된 과일, 포도 8000년 전부터 경작되기 시작해 이집트의 상형 문자에도 발견되다.

이집트인들이 포도주를 만드는 장면이 바로 그것이다. 19세기 뿌리잔디 진딧물로 인해 유럽의 포도밭들이 초토화되었음을 때, 유럽의 포도재배자달은 건강한 포도나무 가지를 미국산 뿌리에 접붙여 저항력이 강한 재래종을 만들어 오늘날까지 이어져왔다.

소백산맥 추풍력 자락에 위치한 영동군은 깨끗한 지역에서 재배하므로 오염되지 않은 신선한 포도를 생산, 호밀재배 등으로  땅심을 좋게 하여 건강한 포도를 생산하고 있으며, 전통과 예향의 고장인 충북 영동, 이곳에 들어서면 달콤한 포도 향기부터 느껴진다.영동하면 포도, 포도 하면 영동을 떠올릴 만큼 영동의 포도는 전국적으로도 유명하다.

영동 포도는 재배면적은 9.5% 해당되는 2.466헥타르의 면적에서 재배되고 있다.전국 제1의 포도주산지로써 연간 생산량이 41천 톤에 이르며 그 총소득액만도 830억으로, 영동의 대표적 작목으로 손꼽힌다. 다른 지역의 포도에 비해 색이 선명, 향이 좋고 당도가 높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통 수공업 형태의 다양한 포도가공법이 개발 돼 영동에 가면 포도를 주스나 과립통조림, 포도주등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전국 제일의 포도로 그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영동 포도, 그 만큼 농민들의 자부심 역시 대단하다.

신이 선물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오랜 세월은 이어온 한국전통문화가 함께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운 충북 영동.

그중에서도 소박하 고향의 정을 간직한 사람들이 정직하게 땀으로 일궈낸 전국 제일의 포도생산지 영동 포도,다가오는 휴일엔 신비한 보랏빛으로 물든 포도마을의 특별한 나들이를 계획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달콤한 포도

 

영동 여행의 꿀팁 모든 정보 알아보기

 

영동추천여행지
관광여행

 

영동포도축제 행사장 안내

 

행사장안내

 

 

반응형